티스토리 뷰

웹개발(구조)

CORS 에러

수달찌 2021. 3. 4. 23:44

목차

     

    어제 포스트에서...

    CORS 질문 때문에 구조 공부를 시작했다 했는데...

    .........

    오늘 바로 CORS랑 씨름해버렸다...

     

    Representational

    목차 결과물을 보는 게 좋아 무작정 만들기만 했었는데, 우연찮게 면접 후기를 본 뒤 (cors가 프론트영역이냐, 백앤드 영역이냐 란 질문이었다) 개념에 대해서도 알아둬야겠다 생각했다. 나아가

    sirong.tistory.com

     

     

    CORS

    시작하기전에 ㅋㅋㅋㅋㅋㅋ

    CORS로 얼마나 고통받는지 meme이 관련 검색어에 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RS란

    CORS란 Cross-Origin Resource Sharing 로써,

    직역하자면 교차 출처 리소스 공유이다.

    리소스는 해당 웹이 가진 콘텐츠(자료)이다.

     

    즉, 자료를 공유할 때의 양식인 건데

    간단히 말하면,

    이다.

     

    보안 상의 이유로, 브라우저는 다른 도메인에서의 리소스 요청을 제한한다.

    그렇기에 다른 도메인을 가진 서버에 리소스를 요청하려면 해당 서버에 CORS 요청을 해야 한다.

     

    방법

     

     

    서버 측 설정

    서버헤더 중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된다.

    헤더 설정 중, Access-Control-Allow-Origin 가 있는데

    말 그대로 접근 허용 제어이다.

     

    설정 종류는 세 가지로써,

    Access-Control-Allow-Origin: *
    // 모든 접속 허용
    Access-Control-Allow-Origin: <origin>
    // <해당 도메인 허용>
    Access-Control-Allow-Origin: null
    // 허용 도메인 없음

    이 있다.

     

    클라이언트 측 방법

    이게 공공데이터 포털의 지침서와

    포털의 질문 답변글에 올라온 내용이다.

     

    서버 간의 통신으로는 문제가 없으니,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받은 후,

    프런트로 넘기면 된다는 내용이다.

     

    말은 간단한데,

    그러니깐... 백앤드 쪽 코딩이 필요하단 듯이다.

     

    일단 서버 만들어서 하는 방법은 링크로 대체하겠다.

     

     

    [Node.js] 버스 정보 API 사용하기(2) - API 활용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API 키를 발급받았으니 직접 활용하는 예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필요한 요구사항은 Node.js가 설치되어있어야합니다! http://codevkr.tistory.com/12 API에 대한

    geundung.dev

     

    좋은 글이긴 한데,

    데이터 구조가 달라서인지 나는 조금 더 구글링을 했어야 했다.

    태그명으로 찾으면 데이터가 안 떴고, 태그 경로를 통해 데이터를 선택해야 했다.

     

    끝까지 마무리 못하고 끝내는 것 같아 미안하지만,

    확실한 결과를 못내고 이건 이거다 라고 말하는것이 더 안좋다 생각한다.

     

    '웹개발(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키와 세션  (0) 2021.04.19
    스키마 Schema  (0) 2021.03.08
    Dom이란  (0) 2021.03.07
    HTTP  (0) 2021.03.05
    Representational  (0) 2021.03.0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